03. 플레이어 이동
위의 1, 2번에서는 플레이어 에셋을 받아 사용했지만, 직접 플레이어를 구현하는 방법도 존재한다.
배운 플레이어의 이동방식에는 여러가지 방식이 있다.
이번에 써 볼 첫 번째 방법은 바로 속도값을 주는 것.
가장 간단한 방식으로 특정 키를 입력 받았을 때, 그 방향으로 이동 시키는 것이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물체의 물리적 바디, RigidBody를 생성하고 그것에 간섭하는 방식이다. Rigidbody를 생성하고, 스크립트에서 받아오자.
그리고 특정 키를 입력하면 반응하는 GetKeyDown(KeyCode) 보다는, InputManager를 활용한 시스템 사용을 권장한다. 다른 플랫폼에서 연동이 수월하기 때문이다.
InputManager에서 Vertical, Horizontal, Jump로 설정되어있는 Axis를 받아와, 플레이어의 Rigid Body에 힘을 주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04.총알 생성하기
다음으로는 FPS답게 총알을 생성해보자.
총알, 그리고 총알이 가서 맞출 적을 생성하는 것이 우선이다. Bullet과 Enemy의 Prefab을 만들어 놓자.
이렇게 Prefab으로 만들어놓았다면, 코드 내에서 Instantiate 함수를 통해 생성할 수 있다.
Fire1 의 Axis를 받아와서 1이 된다면 총알을 생성하는 코드를 실행해보자.
성공. 무사히 총알이 생성되고, 적과 부딪히는 것을 확인하였다. 따로 총알에 속도를 넣어주지는 않아 제자리에서 떨어지니, 나중에는 이 점을 수정해주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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