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UI 다듬기와 홈 화면
그림판에서 그림 솜씨를 뽐내본다. 이 HP Bar가 기존의 것을 대체할 것이다.
Enemy를 타격하면, Enemy의 정보가 HUD(전투용 UI)에 업데이트된다.
어느정도 사격장같은 느낌이 갖춰졌으니, 이 사격장으로 이동하기 전의 메인 화면을 만들어보자.
역시 그림솜씨를 뽐내어 홈 화면을 만들어준다. 나중에는 여러가지의 버튼이 추가되겠으나, 지금 당장은 방금 만든 사격장의 Scene만 있기 때문에, 버튼 하나면 충분하다.
이런 버튼들의 관리는 GameManager라는 빈 오브젝트와 스크립트를 생성하여 관리해줄 것이다.
SceneManager의 LoadScene 함수를 사용하여 장면을 이동하는데, 이때 Build Settings에서 이동할 Scene가 미리 올라와 있어야 한다.
그럼 이제 Home -> 다른 장면이 가능해졌으니, 다른 장면에서 Home으로 돌아올 수도 있어야 할 것이다. ESC키를 누르면 나올 팝업창을 UI로 만들어보자.
비단 팝업창 만이 아니라, HUD, ESC 누르면 나오는 팝업, Home UI, PlayerUI를 모두 프리팹으로 만들어, UIManager에서 관리하도록 하자.
이제 원할 때마다 UI를 키고, 끌 수 있게 되었다. Loading 화면에서 Manager들을 생성하고, Home과 TestScene을 양방향으로 이동 할 수 있게 되었다.
'CardAndG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 Card And Gun 개발일기 (0) | 2023.10.17 |
---|---|
[08] Card And Gun 개발일기 (0) | 2023.10.16 |
[05-07] Card And Gun 개발일기 (0) | 2023.10.16 |
[03-04] Card And Gun 개발일기 (0) | 2023.10.13 |
[01-02] Card And Gun 개발일기 (0) | 2023.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