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Player 이동과 카메라 이동
많은 부분들이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가장 중요한 Player의 움직임이 어색하다.
Speed의 종류를 구분하고, 물체의 회전을 Mouse X의 입력을 받아 수평 방향 회전을 해결하자.
그렇지만 이 경우 사소한 문제가 있는데, 마우스를 너무 위로 올리면 180도 돌아버린다는 것이다. 사실 오브젝트 자체가 돌아가는 것도 이상하지만, 지금은 에셋을 적용하지 않은 구체의 형태이니 그냥 넘어가고, 에셋을 적용한 이후 고치도록 하자.
나중에는 분명 캐릭터의 고개와 총, 카메라만 돌아가야 할 것이다.
그걸 해결하기 위한 함수가 바로 Mathf에 내장되어 있는 Clamp. 각도의 최소치와 최대치를 더해준다.
카메라의 Y 각을 +-85도로 제한하여 카메라가 돌아가는 것을 막아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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