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Monster HP와 HUD
이제 Enemy와 총알의 상호작용을 만들어 볼 것이다. 적이 있으면, 적의 HP를 보여주기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서 나왔다.
HP는 화면의 UI에 추가해서 적의 위치를 추적하면서 따라다니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동시에, UI와 HUD를 구분하자는 생각도 든다. 플레이어가 조작할 수 있는 메뉴 버튼과 전투에서 변화하는 값을 다루는 HP, Money등은 느낌이 다르지 않은가?
그래서 생각한 방법은, 현재 공격중인 몬스터의 HP를 위에 띄워주는 것이다.
그걸 위해서 체력바 UI를 만들었다. 그렇다면 이제 몬스터의 HP와 위의 체력바를 연동하는 것이 과제이다.
Bullet 태그를 가진 오브젝트가 Enemy에 닿으면, Enemy의 TakeDamage() 함수를 실행시키는 것으로 HP 를 감소시키게 하자.
그 이후 Enemy의 체력이 다는 것을 조건으로 하는 Action으로, HUD 라는 전투용 UI의 변화를 주게되면 완성.
몬스터를 타격할 때마다 맨 위의 Enemy HP가 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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