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dianPoker

[00] 초기 기획 및 구상

만드려고 하는 것은 카드게임 <인디언 포커>

이마에 붙인 카드가 인디언 모습과도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과거 더 지니어스에 나왔던 데스매치 게임이기도 하다. 

 

게임으로 구현할 기본적인 룰은 원본과 같다. 구현할 내용을 적어보자.

1. 1-10까지 값을 가지고 있는 카드를 2장씩 총 20장을 섞어서 두 명에게 나눠 분배한다.

2. 승, 패 , 무승부 판정과 출력.

3. UI 보드 출력

4. 게임 구성.

4-1. Setting Phase - Player1과 Player2가 한 게임에 기본적으로 걸리는 칩의 개수를 테이블에 세팅함.

4-2. Bet Phase - 현재 턴인 플레이어가 다이, 체크, 콜, 삥, 쿼터, 하프, 따당 중 골라서 배팅한다. 이후 Bet, 혹은 Raise Phase에 돌입한다.

4-3. Raise Phase - 판돈을 올렸을 때 나온다. 현재 턴인 플레이어가 다이, 체크, 콜, 삥, 쿼터, 하프, 따당 중 골라서 배팅을 증가시킨다. 이후 Bet, 혹은 Raise Phase에 돌입한다.

5. 돈이 다 하거나, Bet - Bet Phase를 통해 서로 동일한 판돈을 올려놓았다면 승부를 실행한다. 이긴 사람은 테이블 위의 칩을 가져간다.

 

위의 내용을 유니티를 사용해 구현해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단, 게임 기능 구현보다 초점들 둘 곳은 바로 다른 플레이어와 매칭이 가능하게 하는 것. TCP 통신을 통해 모바일(혹은 PC)로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아래는 한 번 짜 본 순서도이다.

위의 사진에서 Game Play로 진입하면 멀티 플레이를 구현해야한다.

'IndianPok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06] TCP, 클라이언트 만들기  (1) 2023.10.28
[05] Thread, Handle Client  (1) 2023.10.28
[04] TCP 서버, Thread  (0) 2023.10.26
[03] TCP 소켓 준비, Input Field와 UI  (0) 2023.10.26
[01-02] 홈과 로딩에 대해  (0) 2023.10.24